반응형
결론부터 말하자면
해결 불가능(포맷을 하더라도 해결안되는 경우 있음) 꼼수로 설치하는 방법 존재.
*2019년 8월 28일 추가 : 설정 - PC초기화에서 '모든 항목 제거'로 초기화 하면 해결됩니다.
어느 순간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는게 안된다. 앱 소개페이지에서 '설치'버튼을 눌러도 무반응이고, 라이브러리에서 '설치'버튼을 누르면 '나중에 다시 시도, 문제가 발생했습니다' 라는 오류메세지와 함께 설치가 안된다. 아래는 마이크로소프트 커뮤니티에서 알려준 방법들.
1.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캐시 리셋 → 해결안됨
- 작업표시줄 왼쪽 아래 '검색' 버튼 클릭
- wsreset.exe를 검색하여 실행
- 약 5~10초후 도스창이 꺼지면서 스토어창이 실행됨.
2.제어판 문제해결 도구 실행 → 해결안됨
- 제어판 - 문제해결 (또는 설정 - 업데이트 및 보안 - 문제해결) 에서 'Windows 스토어 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도록 하는 문제' 실행
- 도구 실행 후 스토어 실행
3.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→ 해결안됨
- 지금 로그인 되어 있는 계정말고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설치 시도
4.윈도우 초기화 → 해결안됨
- 본인은 설정 - 업데이트 및 보안 - 복구 - '이 PC 초기화' - '내 파일 유지' 를 이용했음.
- 포맷 후 클린설치 가능하다면 시도해보시길
하다하다 꼼수로 설치하는 방법을 찾아냈다. 이 방법은 노트북이든 다른 데스크톱이든 동일한 계정을 사용중인 윈도우가 필요함.
같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연동되어 있는 노트북을 통해 설치가 가능하다. 노트북에서 스토어 앱에 들어간 뒤 설치하려는 앱을 고르고 오른쪽에 있는 '…' 버튼을 누른 뒤 '다른 장치에 설치'를 누른다. 여기서 앱을 설치하려는 PC를 선택한다. 그러면 몇 초 이내에 선택한 PC에서 앱이 다운로드 되고 설치가 된다.
반응형
'정보기술 > 컴퓨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윈도우10에서 벅스 앱을 써야하는 이유 (1) | 2019.06.20 |
---|---|
AMD RX시리즈 배틀그라운드 렉 현상 있을때 (2) | 2019.06.06 |
소스포지 접속불가 관련 KT 답변 (5) | 2019.05.08 |
<KT> tracert sourceforge.net (0) | 2019.05.07 |
소스포지 접속 불가. 혹시 차단? (0) | 2019.05.03 |